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

GSC, Asia Top Class Creative Hub, 창조적 글로컬 문화전문인력을 양성하는
문화융합교육연구대학원, 국내 최초 유일의 Culture School!

문화교류

Home 커뮤니티 문화교류

[05.12] 이무용 교수, 문화도시 순천 시민공청회 주제발표
2017.05.12 16:11
관리자 181

순천시, 문화예술중심도시 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개최

12일 청소년수련관 3층 영화관에서

 

전남 순천시는 ‘문화예술중심 순천 만들기 중장기 계획 수립을 위한 시민공청회’를 오는 12일 오후 2시 문화의 거리 내 청소년수련관 3층 영화관에서 개최한다.

순천시는 지난해 10월부터 문화예술중심 순천 만들기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.

이번 공청회는 중장기 계획에 반영할 문화예술 진흥정책 및 전략수립, 단계별 목표, 실행방안 수립 등에 대해 문화예술인 및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계획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된다.

공청회에서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이무용 교수가 ‘문화도시 순천, 어떻게 디자인 할 것인가?’라는 제목의 주제발표를 한다.

이후, 김영규 순천예총회장, 이주한 순천대 교수, 나안수 시의원 등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문화예술중심도시 순천 만들기에 대해 토론을 펼치고, 관련단체 및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.

순천시는 그동안 문화예술중심 순천 중장기 계획을 마련하고자 시민,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왔다.

이와 관련, 순천시는 문화예술인, 순천시민, 순천거주 외국인 등 500여명의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, 문화예술 활동가, 전문가, 문화의 거리 입주자, 문화도시 시민모임 등의 자문과 전문가 워크숍, 초청강의 등을 진행했다.

순천시 관계자는 “문화예술중심도시 순천 완성 중장기 계획을 위한 이번 공청회에 전문가, 관련단체 및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여 많은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  

김성수 기자 saintwaterk@focus.kr

 


 [05.16] 전남대 BK21플러스 문화융합관광 사업단 장웅조 교수 초청 ‘예술기업가 정신…’ 강의
 [04.11] 노시훈 교수, 저서 <전남 청년문화와 문화다양성 증진> 발간